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나눔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자동 연결 해제 방법

by 효도르쌈싸먹어 2021. 3. 15.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갑자기 엣지 브라우저로 자동 연결되셨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엣지 브라우저로 연결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떻게해도 풀리지않는 그 고통을 해결해드리고자 자동 연결 해제 방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 항상 자리 잡고 있었던 푸른색 'e' 모양의 아이콘 [인터넷 익스플로러 - IE]

윈도우에 끼워 팔기(?)를 해서 부분 공식처럼 무조건으로 사용하던 웹 브라우저였습니다.

하지만 이제 익스플로러의 서비스 지원이 곧 종료된다는 경고의 문구매일 나타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엣지 브라우저]라는 녀석이 세상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더 큰 문제는 일부 사이트에서 여전히 익스플로러에서만 동작이 되게 설정이 되어 있다는 거죠!

액티브 엑스, 보안 관련 등의 사유로 여전히 익스플로러를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하는 거죠!

그래서 최근 익스플로러 서비스 지원 중단이 다가옴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엣지로 전환이 되게

설정창을 띄우는데 무심결에 클릭을 해버리면.....다음부터는 익스플로러 사용이 중단되고

바로 엣지 브라우저로 연결이 되어 버리죠!!

설정에 있는 [기본 앱]에서 변경해도 역시나 자동으로 [엣지 브라우저]로 연결이 됩니다.

그럼 해결하는 방법이 뭔가 하니..... 비법은 엣지브라우저에 있었습니다.

1. 먼저 엣지브라우저를 열오른쪽 상단에 있는 3점박이를 누르시면 [설정]이 있습니다.

2. [기본 브라우저]에서 [Internet Explorer 호환성] 란에 있는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Microsoft Edge에서 사이트를 열어 보세요.][안 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설정하시면 익스플로러, 엣지 개별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의 서비스 지원이 중단되면 보안 및 기타 지원의 어려움이 있을 테니 점차적으로 엣지로 전환하거나

웨일 브라우저크롬 브라우저로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웨일 브라우저 설치 방법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https://naeil2.tistory.com/12

오늘 설명드린 내용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