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나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설정 방법

by 효도르쌈싸먹어 2021. 3. 17.

오늘은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요즘은 PC를 사용하기보다는 다른 모바일 기기(휴대폰, 태블릿)를 압도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모바일 기기로 안되는게 허다했는데 이제는 어떤 면에서는 PC보다 우수한 부분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러고 보면 스마트폰의 대중화를 이끌어낼 애플의 스티브 잡스형이 참 대단하듯 합니다.

저도 우리나라에서 애플 스마트폰(3GS) 출시만을 기다리며 나오자마자 구매했던 기억이 있네요.

하지만 여전히 수많은 직장인들은 하루하루를 PC와 시작을 하고 PC로 끝을 보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보는 PC에서 윈도우는 기본으로 볼 수밖에 없는 구조로 되어있죠.

오늘은 그중에 윈도우의 [작업표시줄]의 설정에 대해서 설명드려보겠습니다.

 

Q1. 작업 표시줄에 사용하지 않는 아이콘이 있는데 어떻게 지우나요?

A1. 삭제하고 싶은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시면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 항목을 선택하면 삭제가 됩니다.

Q2. 작업 표시줄에 검색창은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 항목이 없습니다. 어떻게 지우나요?

A2. 역시나 검색창 또는 작업 표시줄의 아무 위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검색] 항목에서 [숨김]을 선택하시면 검색창이 사라지게 됩니다.

 

Q3. 작업 표시줄이 계속 사라집니다. 어떻게 나오게 하나요?

A3. 작업 표시줄의 아무 영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작업 표시줄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그때 나타나는 설정창에서 [데스트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를 해제해주세요.

 

Q4. 작업 표시줄을 아래가 아니라 다른 쪽에 설치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4.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작업 표시줄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그때 나타나는 설정창에서 [화면에서의 작업 표시줄 위치]를 누르고 열리는 옵션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Q5. 같은 종류의 아이콘이 여러 개 묶어있어서 어떤 파일인지 모르겠습니다. 방법 있나요?

 

 

A5. 작업 표시줄의 아무 영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작업 표시줄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그때 나타나는 설정창에서 [작업 표시줄 단추 하나로 표시]에서 [안 함]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갑자기 뭉쳐있던 녀석들이 개별적으로 구분되어 뜨게 됩니다.

 

오늘 간단하게 윈도우의 작업표시줄 설정을 배워봤습니다.

정말 간단하고 기초적인 내용이니 여러분에게 약간의 도움이라도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