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나눔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 어렵지 않아요.

by 효도르쌈싸먹어 2021. 3. 11.

모바일(스마트폰, 태블릿PC) 기기의 발전으로 예전보다는 PC 사용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저도 몸으로 체감할 정도로 PC로 하던 일이 이제는 모바일 기기로 대부분 진행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자의 직업과 업무 성격에 따라서 PC를 사용해야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물론 저도 그중에 한사람이고요.윈도우 업데이트라는 게 정말 간단하지만 가끔은 업데이트를

안해서 윈도우의 기능 오류, 보안상의 문제 등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컴맹도 알아야하고 순서대로만 하면 금방 알 수 있는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드릴테니 잘 봐주세요.

우선 2가지의 경우가 있는데 자동 업데이트와 수동 업데이트로 구분됩니다.

대부분의 경우라면 [자동 업데이트]가 설정되어 있지만 PC를 항상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가끔은 업데이트가

되지 못하고 밀려있다가 업데이트가 가능한 시점에 한 번에 여러 가지의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항목이 많아지면 설치시간이 길어지고 재부팅도 해야 하는 상황들이 종종 일어납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마치 [수동 업데이트]의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수동업데이트]에 대해서 설명드려볼게요.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먼저 '시작' 버튼을 눌러보시면 왼쪽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깔끔한 설정 화면 메인창이 팝업 됩니다.

팝업 된 창에서 왼쪽 하단부에 [업데이트 및 보안]을 눌러주세요.

그럼 Windows 업데이트 창이 나오게 되는데 거기에서 상단에 있는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살짝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업데이트할게 뭐가 있나 찾게 됩니다.

이렇게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누르고 나면 일부 설치가 된 후에 재부팅을 요구하거나 미설치된 항목도 발생됩니다.

이럴 때는 가볍게 재부팅을 진행해주시고 다시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서 미완료된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이 과정을 반복하면 되는 거라 정말 쉽습니다.

추가로 [7일 동안 업데이트 일시 중지] 버튼은 말 그대로 일주일 동안 업데이트를 감지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업데이트에 대해 설명했는데 보시다시피 어려운 거 하나도 없습니다.

순서대로만 하시면 되고 기본적으론 자동 업데이트니까 PC 사용 중에 업데이트에 의한 재부팅 요청 있을 때

재부팅하시거나 업데이트 후 재부팅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이라도 업데이트가 안될 수도 있으니 틈틈이 [수동 업데이트]도 해주시면 좋습니다.

PC의 보안을 위해서라도 윈도우 업데이트는 미루지 마시고 틈틈이 실행해주세요.

오늘의 설명이 여러분의 생활에 약간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